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모님 영양제 추천 이거 참고하시고 구입하세요~

건강정보

by 향긋한커피 2021. 11. 19. 02:30

본문

반응형

최근에 부모님 영양제 떨어졌다고해서 사드리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일단 나이가 들수록 영양제 섭취는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영양섭취가 부족해지면 근육량이 떨어지고 면역력도 떨어지고 회복 속도가 느려진다고 해요. 

 

그러면 잘 챙겨 드시면 좋으련만 나이가 들면 식욕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침 분비가 적어져 맛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고 코의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음식 냄새에 대한 감각도 떨어진다고 하네요. 씹는 능력도 떨어지고 소화능력도 떨어져 음식을 많이 먹기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양소로 보충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부모님 영양제 추천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특정 제품명이 아닙니다. 어떠한 영양소를 챙겨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에요. 꼭 챙겨드려야 하는 영양소들 보시고 약을 고르실때는 약사님과 상의하셔서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보충제가 필요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대사질환에 예방을 하고 체력도 키울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충분한 운동도 필요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따로 챙겨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근육량이 떨어지면 칼슘도 같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게다가 칼슘 흡수력도 60세가 넘어가면 떨어진다고 하니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칼슘은 꼭 따로 챙겨야 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거동이 불편하다면 산책을 나가기 힘들기 때문에 비타민D가 함께 들어간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항산화제는 손상된 부위를 복구해 노화를 늦추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나 비타민E를 비롯한 셀레륨, 크롬, 아연 등 복합 미네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귀찮다고 복합 영양제를 챙겨드리기 보다는 꼭 필요한 영양제를 챙겨드려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