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아토피 관리방법

건강정보

by 향긋한커피 2021. 3. 23. 02:58

본문

반응형

봄철날씨는 청소년아토피 환자들에게 안 좋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피부 가려움증과 땀으로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에 달라붙어 모공을 막고 위생상태가 나빠져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청소년 아토피 어른되면 낫는다?

심하지 않다면 어른되면 낫는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청소년아토피를 방치한다면 성인이 되어서 낫는게 아니라 온몸이나 안면부위까지 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발병 초기단계때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아토피 증상으로는?

주로 얼굴이나 두피, 팔꿈치, 손목, 목 주위 등은 물론 전신에 걸쳐 나타납니다. 주로 홍반, 구진, 태선, 피부 감염 등의 다양한 피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심한 가려움이 특징입니다. 보통 낮 동안 간헐적으로 가렵다가 저녁이나 한밤중에 심해져 잠을 설치게 되면서 학교 수업에 집중이 힘들어 성적 하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외모에 관심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동반되고 자존감 하락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에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청소년아토피 관리방법은?

물론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해야하겠지만 집에서 해 볼 수 있는 관리방법이 있습니다. 12시 이전에 숙면을 취하고 아침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 요소이기에 명상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흘렸다면 샤워는 5분 이내 목욕은 10이내로 끝내고 보습을 철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12시 이전에 숙면을 취하도록 할 것

2. 아침을 챙겨 먹을 것

3. 균형잡힌 생활을 할 것

4. 명상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할 것

5. 샤워는 짧게 샤워 후에는 보습을 철저히 할 것

 

 

아토피는 한번에 치료가 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특히 청소년기에 제대로 잡지 않는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고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병했을 때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고 올바른 관리법을 통해서 관리를 해준다면 좋아질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