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마다 두통이 있다면 뇌종양을 의심

건강정보

by 향긋한커피 2021. 3. 12. 01:05

본문

반응형

두통은 흔히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뇌종양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두통이 어떤식으로 생기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뇌종양 특징을 알려드릴테니 해당이 되시는지 참고하세요.

 

 

아침마다 두통이 생긴다면 뇌종양 의심

뇌종양이 커지면 뇌압이 올라갑니다. 수면중에는 뇌압이 더 올라가 아침에 두통이 생기기 쉽습니다. 뇌종양이 있으면 내부압력이 증가해 자는 동안 숨을 잘 쉬지 못하면서 두통으로 깨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를 골거나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그럴 가능서이 높습니다. 숨 쉬는 것이 원활하지 않는다면 몸속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집니다. 이는 혈고나이 늘어나 뇌로 피가 많이 가게 만들면서 뇌압이 높아집니다. 뇌종양 환자들이 보통 머리가 깨질듯 아프다, 머리가 무겁다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바로 이때문입니다.

 

 

 

 

구토 증상이 있다면 뇌종양을 의심

두통과 같이 구토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종양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뇌의 특정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데 전두엽에 생기면 의지와 상관없이 전혀 다른 성격으로 변할 수 있고 몸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운동능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후두엽에 생기면 시야장애가 생길 수 있고 측두엽에 생기면 발작, 언어장애, 기억력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정엽에 생기면 왼쪽과 오른쪽 구분을 못하며 글씨를 쓰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뇌종양이란?

뇌종양은 두개강이라는 좁은 공간 안에 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발생빈도는 매우 낮은 편이지만 조기발견이 어렵고 다른 종양에 비해 재발 위험이 높으며 치료과정에서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뇌종양예방법은?

현재로썬 검사와 치료를 빨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운동과 책 읽기 같은 뇌를 활성하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이 도움이 되며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