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성발톱 원인은

세상의 모든 정보

by 향긋한커피 2021. 5. 7. 05:10

본문

반응형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작은 충격에도 심한 고통을 주는 내성발톱. 관리숍을 통해서 변형된 발톱을 바로 잡기도 하지만 사람마다 케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인 원인과 그에 맞는 치료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한 합니다. 왜냐하면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성발톱이란?

엄지발가락에 가장 많이 나타나며 내성발톱은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빨갛게 부어오르고 심하면 진물이 나기도 합니다. 발톱 주변에 곪기 시작하면 냄새가 심해지고 통증도 심해집니다.

 

 

 

 

 

 

 

내성발톱 원인

우리 일상생활속에서 평소 아무렇지 않게 하는 행동들이 내성발톱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발가락을 조이는 좁은 신발과 굽이 높은 하이힐을 오랜 시간동안 신었을 경우

발톱 무좁을 오래 방치해서 발톱모양이 변형된 경우

비만이나 노화가 진행됨녀서 자연스럽게 발톱 굴곡이 심해지는 경우

발톱관리를 잘못한 경우

 

 

내성발톱 예방법

이미 파고들은 발톱을 깎는다면 악순환의 반복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발가락 앞쪽까지 기르고 특히 모서리 부분을 자르지 않아야 내성 발톱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내성발톱은 신발을 신지 않는 나라에서는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죠. 신발이 여러 외부요인으로 인해 변형을 일으키고 있으니 너무 꽉조이고, 앞쪽 볼이 너무 작은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발톱 환자 중에는 발톱무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무좀으로 발톱이 두꺼워지면서 발톱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내성발톱과 염증을 일으키는데 이때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무좀을 치료하면서 발톱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발톱 치료

  • 적절한 발톱 깎기 : 내성발톱 원인 대부분이 부적절한 발톱깎기에서 시작됩니다. 너무 짧게 자르면 안되고 각지게 일자로 잘라야 합니다.
  • 보존적 치료 : 초기에는 파고 들어간 발톱을 위로 들어 올리는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 수술적 치료 : 계속 반복이 되는 경우는 파고 들어가는 발톱 일부를 부분 절제를 해 치료 합니다.

 

내성발톱은 조금만 신경써서 관리를 한다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발톱을 일자로 자르고 무좀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