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잦은기침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물??

건강정보

by 향긋한커피 2022. 10. 12. 00:57

본문

반응형

잦은기침으로 약을 받으러 병원에 들렸더니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일 수 있다면 일단 처방약 먹어보고 진전이 없으면 역류성 식도염 약으로 변경해 보자고 하더라구요. 역류성 식도염으로 자극을 받아서 기침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난 도대체 뭣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 생겼는가를 봐야하지 않겠어요?? 원인은 물이였습니다.

 

소화불량 물

저 같은 경우 물이 은근 소화가 안되는 타입이었습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먹는 타입이 아니였는데 물을 마셔야 몸에 좋다부터해서 살도 빠진다, 피부도 좋아진다고 하니 안 먹을 수가 있어야 말이죠. 그래서 억지로라도 2리터의 물을 마셔 보려고 했습니다. 정말 꾸역 꾸역 마셨어요.

 

물을 마시니 확실히 식사량이 줄어들어서 체충감량도 있었고 피부도 좋아지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신물이 조금씩 올라오긴 했어요. 이건 뭐 내가 물을 소화못시켜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고 신물 맛이 입안에 남아 또 물을 마시는 행동을을 이어갔습니다. 이게 결국 역류성 식도염으로 이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있어요.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하나?

저처럼 물이 소화 안되시는 분들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물2리터는 너무나 많은 양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 영양 식이요법학회 자료를 보면 남자는 하루 15.5잔 여자는 11.5잔의 물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섭취하는 시간도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적어도 잠들기 2시간 전부터는 수분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어째든 2리터를 다 채워 보겠다고 11시에도 먹고 그랬으니 역류성 식도염이 생겼던 거죠.

 

물은 언제 마셔야 하나?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잠들기 2시간 전부터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잠자는 동안 탈수를 막아주기도 하는데요. 화장실에 가고 싶어 잠을 깨는 경우가 있다면 2시간 전에는 물을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소화를 못하는 분들은 3시간 전부터 안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확실히 울컥울컥 올라와요 ㅠㅠ.

건조함때문에 물을 꼭 먹어야 한다면 입을 살짝 축이는 정도로 물을 마시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